카테고리 없음

김동연,후보직 사퇴!!!

뉴스버스1 2022. 3. 2. 16:55
728x90

김동연, 후보직 사퇴…"이재명 당선 위해 운동화 끈 묶겠다"

 

김동연 "김종인도 정치개혁 뜻 같이하고 있다"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가 2일 서울 영등포구 선거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후보직 사퇴 및 이재명 후보 지지의사를 밝힌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스1)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가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지지를 표명하고, 대선 후보직을 중도 사퇴했다. 

김 후보는 이날 서울시 영등포구 선거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늘 대통령 후보직을 내려놓는다”면서 “오늘부터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다시 운동화 끈을 묶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어 “제게는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며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와 철학의 실현을 위한 어려운 결정이었음을 이해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또 “정치교체가 경제 패러다임을 바꾸는 일이고, 교육 개혁하는 일이고, 둘로 쪼개져 싸우는 사회 갈등을 통합하는 길이라 믿는다”면서 “뜻을 같이 해준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언론 출연이든지, 유세든지 요청에 따라 적극 참여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전날 이 후보와 회동 후 ‘정치교체를 위한 공동선언문’을 이 후보와 함께 발표했다.

정치교체를 위한 공동선언은 ▲분권형 대통령제와 책임총리제 도입 ▲새정부 출범 1년 이내에 ‘제7공화국 개헌안 마련 ▲정치개혁법안 마련과 대통령 취임 전 국회 제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 후보는 이 후보와의 공동선언에 대해 “정치교체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 믿는다”면서 “어제 합의가 일으킨 ’기득권 정치 타파‘의 불씨가 들불로 번져가도록 더 큰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김 전 후보는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에서 "(이 후보와의) 공동 합의문에 삼권분립이 나오는데,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준 아이디어"라면서 "개헌과 정치개혁에서 김 전 위원장과 뜻을 같이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또 ”(김 전 위원장이) 만약 새 정부에서 개헌과 정치개혁에 대한 추진기구 등에서 중요한 역할이 주어진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마다하지 않겠다는 말씀도 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버스(Newsvers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728x90